기사상세페이지

송학초, '내 몸의 주인공은 나야 나'

기사입력 2020.10.13 10: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성폭력예방교육사진1.jpg

     

    [보령일보]송학초등학교(교장 김미정)는 어제(1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을 위한 대전감성터치교육원과 함께하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송학초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성장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소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2학년 대상으로 생명의 소중함, 3-4학년 대상으로 사춘기의 신체적·심리적 변화, 5-6학년 대상으로 성의 다양성과 사춘기 변화를 이해하고 건강한 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 다양한 활동교구와 활동지를 통해 상황별 구체적인 예시에 따른 대처법을 배웠고, 스스로 성폭력 예방 다짐과 선언 서약서 읽으며 성교육의 중요성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

     

    2학년 유채원 학생은 “제가 어떻게 태어났는지에 대해 공부하며 엄마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성폭력이 일어났을 때 대처방법을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성폭력 예방교육을 들은 뒤 느낀 점을 말했다.

     

    김미정 교장은 “성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학생들이 자신의 권리와 몸을 소중하게 여기고 위험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