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령교육지원청 사제동행프로그램 슬기로운학교생활 지원...6개교 57명

기사입력 2021.06.16 14: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슬기로운 학교생활.jpg

     

    [보령일보]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교육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6월부터 11월 까지 대명중을 시작으로 총 6교에 57명을 대상으로 하여‘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슬기로운 학교생활은 선생님과 학생 3~4명으로 구성하여 실시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으로 한 달에 한번 방학을 제외하여 지원되며, 사제 간의 소통의 장을 제공하여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신청한 이00 선생님은‘작년에 갑작스럽게 변한 교육과정에 학생들도 교사들도 대책을 세우기 바쁘고 지원을 하기에 버거운 순간들이 많이 있었다. 그에 따라 복지사업에서 학생의 긴급지원과, 꾸러미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한 학생 지원해줘 고마웠는데 이번엔 학생들의 등교 생활 적응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에 행복함을 느낀다. 앞으로 남은 횟차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2021년 한해의 보령성장교육의 목표는 학생들의 기초학력, 학교적응 등의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사제 간 라포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는 본 프로그램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사제 간의 관심을 이끌어 결국에는 학력지원, 가정지원, 학생 지원 등의 사업의 확대 지원 성장을 이룰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