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보초, 다문화 이해 체험활동 실시

기사입력 2019.07.19 13: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세계시민으로 성장해요!
    1.jpg
    ▲다문화 이해 체험활동 실시

     

    [보령일보] 청보초등학교는 지난 1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다문화 이해 체험활동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함께 진행했으며 학생들에게 다문화를 이해함과 동시에 세계시민의식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됐다.

     

    체험은 나라별 부스로 운영했으며 우즈베키스탄, 일본, 베트남, 필리핀, 중국의 전통의상을 입은 선생님들이 각 나라의 인사법, 전통 놀이, 의상, 문화를 소개하고 학생들이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각 나라의 인사법과 놀이방법을 익혀 서로 인사를 하고 놀이에 참여하며 각 나라의 특성을 이해하고 우리나라와의 비슷한 점을 발견하며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부스활동 후 전교생이 함께 베트남 제기 차기 놀이인 ‘다꺼우’를 즐겼으며 우리나라와 비슷한 술래잡기 놀이인 ‘밧맛밧재’를 하면서 베트남의 문화에 더욱 쉽게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 본교에는 7명(12%)의 다문화학생이 모두 베트남 가정 학생으로 이번 체험이 친구들과 함께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청보초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과 및 범교과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이해 교육을 펼치며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생활적응을 위해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면서 “꾸준한 다문화 이해활동으로 청보초 푸른 보배들이 자신뿐만 아니라 친구를 넘어서 지구촌의 이웃들까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