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중부발전 신보령발전본부,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과학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3.08.16 09: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중부발전 신보령발전본부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jpg

     

    [보령일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승현)와 한국중부발전(주) 신보령발전본부(본부장 이성재)는 관내 2개 지역아동센터(보령 꿈꾸는 숲 지역아동센터, 성주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체험교실은 4D프레임 교구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교구를 만들고,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과학적 기초지식을 알려주기 위한 수업을 중부발전 임직원들과 함께 3주간 지속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과학이라는 것이 초등학생들에게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데, 이것을 다양한 교구를 통하여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해보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교육과정이라서 만족하고 있다"라며 "아이들도 재미있게 참여하여, 좋은 경험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교육에 직접 참여한 한국중부발전(주) 신보령발전본부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과학을 알려주기 위하여 많은 부분들을 고심하였고,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서 과학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과학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한 한국중부발전(주) 신보령발전본부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는 아동비전플랜트(아동인재육성 사업), 보령시 교통안전캠페인,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